오토 레이아웃

Swift 2021. 2. 4. 21:26

프로젝트 생성

1. ios에서 App 선택

2. interface - storyborad로 선택

3. 언어는 스위프트

 

* 뷰 생성 커맨드 : 키보드 command shift L

* 뷰 복사 커맨드 : 키보드 option 누른 상태에서 복사하고 싶은 뷰 드래그

* 언어가 시작하는 부분 Leaing, 끝나는 부분 Tralling(몇몇 국가에선 반대로 쓰임)

* Horizontal 가로 / Vertical 세로

 

기본적인 속성에 대한 개념 설정들을 보는 메뉴는 오른쪽에 있음

 

 

constrain to Margins는 체크되어 있으면 상황에 따라 값이 달라지므로 내가 원하는 간격이 나오지 않을 수 있음, 사용 추천 안 함

Width / Height 크기 지정

Equal Width 같은 넓이를 뜻함

 

 

constraints 삭제는 삭제하고 싶은 constraints를 선택하고 키보드 delete

 

 

Horizontally / Vertically

- 현재 뷰에 상위 뷰(부모 뷰)를 기준으로 정렬

 

 

Multiplier

- 시스템에 입력된 값의 원하는 값을 넣어주면 그 값만큼 증가(곱하기 / Leading과 Top 해당)

- 시스템에 입력된 값의 원하는 값을 넣어주면 그 값만큼 감소(나누기 / Tralling과 Bottom 해당)

- 크기를 지정 한 값은 multiplier 사용 불가

 

 

 

 

Label

- 텍스트를 보여주는 오브젝트중에 대표적인 것

 

 

 

특수문자 / 이모티콘

xcode 상단 메뉴 Edit > Emoji & Symbol

 

 

 

Aspect Fill

- 이미지 비율이 망가지지 않고 화면을 꽉 채움(화면을 꽉 채우기 위해 이미지가 잘릴 수도 있음)

 

Aspect Fit

- 이미지 비율도 맞추고 잘리는 부분도 없어야 할 때 사용(화면에 빈 공간이 생김)

 

 

 

Hugging Priority(우선순위)

- 숫자가 높을수록 먼저 설정됨(1 ~ 1000까지)

 

 

 

Rotation

- 회전 관련은 Vary for Traits(상황에 따라 다르게 나옴)

 

 

 

ScrollView

- 갤러리 뷰 형태 이거나 이미지가 디바이스보다 클 경우, 콘텐츠가 많아서 스크롤을 해야 하는 상황일 때 주로 사용

 

ViewController에 Show the size Inspecter > Simulated Size를 freeform으로 바꾸면 사이즈를 바꿀 수 있음

 

 

 

Margin

Margin 설정 한 경우 / 안 한 경우

 

 

Image Resolution

기기마다 해상도가 다른 이미지를 사용

@2x / @3x 이런게 없다면 기본 크기 그대로 이미지를 사용

2x 3x는 해상도를 의미

1x는 이미지 그대로를 사용하지만 해상도가 낮아서 픽셀이 깨짐

이미지 뷰에 이미지를 정할 때 2x나 3x를 굳이 구분하지 않음, 디바이스가 2x나 3x를 기기에 맞게 이미지를 정함

'Swif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보안 키보드 만들기  (0) 2021.02.13
StackView  (0) 2021.02.06
코드로 오브젝트 추가  (0) 2021.02.06
Button Inset  (0) 2021.02.05
스크롤 뷰  (0) 2021.02.05
Posted by khon98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