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젝트 생성
1. ios에서 App 선택
2. interface - storyborad로 선택
3. 언어는 스위프트
* 뷰 생성 커맨드 : 키보드 command shift L
* 뷰 복사 커맨드 : 키보드 option 누른 상태에서 복사하고 싶은 뷰 드래그
* 언어가 시작하는 부분 Leaing, 끝나는 부분 Tralling(몇몇 국가에선 반대로 쓰임)
* Horizontal 가로 / Vertical 세로
기본적인 속성에 대한 개념 설정들을 보는 메뉴는 오른쪽에 있음
constrain to Margins는 체크되어 있으면 상황에 따라 값이 달라지므로 내가 원하는 간격이 나오지 않을 수 있음, 사용 추천 안 함
Width / Height 크기 지정
Equal Width 같은 넓이를 뜻함
constraints 삭제는 삭제하고 싶은 constraints를 선택하고 키보드 delete
Horizontally / Vertically
- 현재 뷰에 상위 뷰(부모 뷰)를 기준으로 정렬
Multiplier
- 시스템에 입력된 값의 원하는 값을 넣어주면 그 값만큼 증가(곱하기 / Leading과 Top 해당)
- 시스템에 입력된 값의 원하는 값을 넣어주면 그 값만큼 감소(나누기 / Tralling과 Bottom 해당)
- 크기를 지정 한 값은 multiplier 사용 불가
Label
- 텍스트를 보여주는 오브젝트중에 대표적인 것
특수문자 / 이모티콘
xcode 상단 메뉴 Edit > Emoji & Symbol
Aspect Fill
- 이미지 비율이 망가지지 않고 화면을 꽉 채움(화면을 꽉 채우기 위해 이미지가 잘릴 수도 있음)
Aspect Fit
- 이미지 비율도 맞추고 잘리는 부분도 없어야 할 때 사용(화면에 빈 공간이 생김)
Hugging Priority(우선순위)
- 숫자가 높을수록 먼저 설정됨(1 ~ 1000까지)
Rotation
- 회전 관련은 Vary for Traits(상황에 따라 다르게 나옴)
ScrollView
- 갤러리 뷰 형태 이거나 이미지가 디바이스보다 클 경우, 콘텐츠가 많아서 스크롤을 해야 하는 상황일 때 주로 사용
ViewController에 Show the size Inspecter > Simulated Size를 freeform으로 바꾸면 사이즈를 바꿀 수 있음
Margin
Image Resolution
기기마다 해상도가 다른 이미지를 사용
@2x / @3x 이런게 없다면 기본 크기 그대로 이미지를 사용
2x 3x는 해상도를 의미
1x는 이미지 그대로를 사용하지만 해상도가 낮아서 픽셀이 깨짐
이미지 뷰에 이미지를 정할 때 2x나 3x를 굳이 구분하지 않음, 디바이스가 2x나 3x를 기기에 맞게 이미지를 정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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