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 Class
클래스 설계 방법
- 클래스의 이름은 다음과 같이 작성한다
class 클래스 이름
- { } 사이에 클래스의 내용을 작성한다
클래스는 멤버 변수와 멤버 메서드의 구성요소를 가진다
객체의 생성 및 접근
- 클래스로 부터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문법을 따른다
new 클래스 이름( );
- new를 통해 객체를 생성하면 생성된 객체의 메모리의 주소 값을 넘겨준다 이 주소 값을 변수에 받아 두었다가 그 이후에 사용할 때 이 주소 값을 이용하여 접근하면 된다 이 주소 값을 담는 변수를 가리켜 참조 변수라고 부른다
- 참조 변수를 통해 멤버에 접근 할 때는 "참조 변수. 멤버"라고 기술하여 사용한다
파일 생성 및 클래스 생성 (default package)우클릭 후 클래스 생성
클래스 제목에 맨 앞 글자는 대문자로 작성
코드 작성시 대문자 소문자 유의
Class1.java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public class Class1 {
// 멤버 변수
int va;
// 멤버 메서드
public void setVa(int _va) {
va = _va;
}
public int getVa( ) {
return va;
}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ClassTest1.java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public class ClassTest1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 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// 객체 생성
Class1 c1 = new Class1( );
// 멤버에 접근
c1.va = 100;
System.out.println(c1.va);
c1.setVa(1000);
System.out.println(c1.getVa( ));
Class1 c2 = new Class1( );
c2.va = 200;
System.out.println(c2.va);
c2.setVa(2000);
System.out.printn(c2.getVa( ));
}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